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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화면에 가이드 이미지 붙이는 방법. 본문

CG작업중에 알게된 꿀팁/Unreal

[UNREAL] 화면에 가이드 이미지 붙이는 방법.

놀고먹는언니 2024. 4. 23. 13:40

 

언리얼 엔진 작업을 할때, 여러 가이드나 UI 요소같은 이미지를 임시로 화면에 붙여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간단한 imge로 제작된 리소스를 카메라 앞에 둘수있다면 좋을것입니다.

리소스는 약간 반투명하게 해서 뷰포트상에 볼수있다면 정말 편리하지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시퀀스나 레벨도 상관없습니다. camera가 있는곳에 Imge Plate를 꺼내줍니다.

저는 예시로 일단 시퀀스에 넣어보겠습니다.

 

 

2. 시퀀스에 넣은 Image Plate를 붙여보고자 하는 camera에 Attach 시켜줍니다.

 

 

3. Attach 시킨 카메라 트랙 부분은 (혹시 모르니까) 시퀀스 재생 범위만큼 넉넉하게 늘려줍니다.

 

 

4. camera에 붙여보고자 하는 이미지를 Image Plate에 넣어줍니다.

imge Plate 선택 > Details 창 > Advanced 영역 > material 

저는 미리 머터리얼을 만들어놨는데요, 대충 만들어본 구조입니다. 그래도 충분합니다.



 

5. 다시 시퀀스로 돌아갑니다.

처음 이미지를 attach 시키면 perspective 방향에서 보았을때, 아래 그림과 같이 되있습니다.

첫 설치시 카메라 뷰보다 뒤쪽에 들어가있어서 당겨줘야 합니다.

 

 

6. 저는 핸드폰 play 할때 화면 비율을 가이드로 만든 imge를 넣었었습니다.

잘 들어갔는지 카메라 뷰로 봅시다. 아래와 같이 잘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ㅎㅎ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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