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고먹는CG언니

[UNREAL] 언리얼 작업 시,유용한 명령어 본문

CG작업중에 알게된 꿀팁/Unreal

[UNREAL] 언리얼 작업 시,유용한 명령어

놀고먹는언니 2024. 4. 22. 14:49

언리얼 명령어는 [ ~ ] key를 누르면 입력창이 나옵니다.

 

작업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언리얼 명령어를 공유해봅니다.


[LOD  뭉개지는것 없애는 명령어]

r.SkeletalMeshLODBias -2

showflag.lod 0

 

>>  뷰포트를 여러개 띄어놓고 있을때 유용합니다.

저는 보통  viewport 창을 2개 띄어놓고 합니다.

이때, 보통 한쪽  viewport창은 카메라 뷰로 보고있고,

또 다른쪽  viewport는 퍼스펙티브 뷰로 자유롭게 보는 편입니다.

 

한쪽 뷰포트가 LOD 적용 대상으로부터 멀어지면 다른쪽 viewport가 카메라에 고정되있더라도

자꾸 뭉개지려 합니다. 전체적으로 lod가 영향을 받으려고 해서 그런것 같아요. 

이때 lod가 뷰포트에 잠깐 안보이도록 설정해주는 명령어 입니다.

 


 

[물체가 카메라 바로앞에 왔을때 짤리지 않게 해주는 명령어]

r.SetNearClipPlane 0.1

 

>> 카메라에 너~무 근접으로 있는 모델링이나 대상이 잘려보일때 사용합니다.

근접 대상이 잘리는것을 최소화 하는 명령어 입니다.

 


 

[캡처 크기 지정 명령어]

 

HighResShot 28346x7087

HighResShot 9245x15024

HighResShot 8024x13040

 


[게임 play 실행할때 현재 로딩되고 있는 레벨 목록 띄우기]

 

Stat leve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