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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독학하기_언리얼의 컬러 그래이딩! 'PostProcessVolume' 본문

CG작업중에 알게된 꿀팁/Unreal

[UNREAL] 언리얼 독학하기_언리얼의 컬러 그래이딩! 'PostProcessVolume'

놀고먹는언니 2021. 1. 30. 00:25

 

월드아웃라이너 창에 >> post 라고 검색하면 PostProcessVolume이 나옵니다.

또는 액터배치 패널에 >> 비주얼이팩트 패널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걸 꺼내서 프리뷰에 드롭해 줍니다.

 

이것은 그냥 사용하는것이 범위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박스 형태의 범위가 카메라안에 들어가거나, 보여지는 영역을 모두 감싸줘야 합니다.

스케일을 키우는 방법도있고 infinite 옵션을 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디테일] 패널에 'infinite'라고 검색후 > " Infinite Extent " 를 체크해줍시다.

 

 

그후 [디테일패널]에 [컬러그래이딩] 영역에 쓰고자하는 채도, 대비, 감마, 게인등등 을 체크하고 조정해 조절합니다.

[온도], [색조]도 수치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톤이 변화합니다.

 

[렌즈] 영역에 렌즈플레어 강도/색조/보케크기를 체크해 렌즈플레어를 만들어주고

블룸을 체크해 적당히 부드럽게 뭉개줄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이팩트 부분에 비네트 강도, 떨리는 효과인 그레인 효과도 체크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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