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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작업중에 알게된 꿀팁/Unreal

[UNREAL] 텍스쳐 스트리밍 풀 예산초과

놀고먹는언니 2024. 7. 31. 21:06

 

언리얼을 사용하다 보면, '텍스쳐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다는 문구가 뜰때가 있다.

이렇게 되면 고퀄리티 모델링 들도 녹은 양초처럼 low 하게 보이게 되는 경우도 많다.. ㅠㅠ

 

 

이럴때는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1. [~] 키 입력.

2. " r.streaming.poolsize 4000  " 입력해준다. 

 

나는 1GB나 초과했다고 떠서 40000까지 입력해주고서야 녹은 양초 모델링이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 ..

 

 

이 명령어를 치면 모델링은 원래대로 돌아오고 예산초과 메세지도 안뜨긴 한다. 헌데 비디오 메모리 넘쳤다는 문구는 안없어진다. 일단 보여지는건 해결했으니 아몰라 하고 넘어가본다.

 

> 화면의 빨간 글귀가 신경쓰여 없애고 싶다면?

DisableAllScreenMessages 입력하기.


 

텍스쳐 스트리밍 풀 예산초과 메세지는 사실 근본적인 문제를 고쳐야된다. 

'텍스쳐를 너무 큰 것을 사용한 것이 원인' 일 가능성이 크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한다면,

텍스쳐 사이즈를 줄여보는 것을 추천한다.

 

> 아래 링크 잠고

https://youtu.be/YsGQr9YsB-U?si=l5hoiG6GU4Mnyd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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