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전세자금대출
- 전세대출
- 언리얼 피봇 변경
- 언리얼화면캡처
- 피봇위치
- 마야
- nuke
- 언리얼 피봇 옮기기
- 언리얼
- 주식
- viewport저장
- Unreal
- 피봇 변경
- 누크
- 기즈모 변경
- 전세계약
- viewport캡처
- 기즈모위치
- CMA
- 언리얼 화면저장
- 언리얼패스
- 신한금융투자
- high resolution screenshot
- 언리얼 기즈모 옮기기
- unreal screenshot
- Maya
- unreal gizmo
- 연금저축
- 전세
- 언리얼캡처
Archives
-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전세자금대출
- 전세대출
- 언리얼 피봇 변경
- 언리얼화면캡처
- 피봇위치
- 마야
- nuke
- 언리얼 피봇 옮기기
- 언리얼
- 주식
- viewport저장
- Unreal
- 피봇 변경
- 누크
- 기즈모 변경
- 전세계약
- viewport캡처
- 기즈모위치
- CMA
- 언리얼 화면저장
- 언리얼패스
- 신한금융투자
- high resolution screenshot
- 언리얼 기즈모 옮기기
- unreal screenshot
- Maya
- unreal gizmo
- 연금저축
- 전세
- 언리얼캡처
Archives
- Today
- Total
놀고먹는CG언니
[UNREAL] 액터의 Pivot 위치 변경 + 옮기기. (Gizmo 위치 옮기기) 본문
Game프로젝트 꿀팁/Unreal 이건 몰랐지? 꿀팁
[UNREAL] 액터의 Pivot 위치 변경 + 옮기기. (Gizmo 위치 옮기기)
놀고먹는언니 2024. 11. 13. 16:091. 액터(Actor)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의 왼쪽버튼 + 휠 동시에 누른상태로 기즈모(Gizmo)를 움직입니다.
3. 다 움직인후 > 해당 Actor 우클릭 > pivot > Set as Pivot Offset 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 3번 작업이 없으면 다른 액터 선택하고 다시 돌아왔을때, pivot이 리셋됩니다.)
[똑같이 생긴 모델링 모두 pivot을 한꺼번에 바꾸는 방법]
** 주의!! ) 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일한 Actor 가 모두 pivot이 동시에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배치되있던 동일한 Actor들의 경우, 기즈모 변경 정도에 따라 위치가 바뀔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치 전'에 이 기능을 사용하거나, 또는 신중하게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1. 기즈모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Actor 선택.
2. Main ToolBar 에서 Modeling Mode로 변경.
3. 패널이 한개 켜지게 되는데, 여기서 XForm > Edit Povot 선택해줍니다.
4. 기즈모를 움직여줍니다. 패널에 있는 Box Positions 버튼들을 활용해도 좋고,
뷰포트에서 직접 기즈모를 잡고 움직여도 됩니다. 다 움직인후 저장은 [Accept] 버튼으로 저장합니다.
반응형
'Game프로젝트 꿀팁 > Unreal 이건 몰랐지?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언리얼 Viewport 화면 캡처하는 방법 (1) | 2024.11.15 |
---|---|
[UNREAL] 버택스 스냅 기능. V + 기즈모 (0) | 2024.11.11 |
[UNREAL] 언리얼로 이미지 촬영하고, Alpha값 까지 찍어내는 방법. (0) | 2024.05.30 |
[UNREAL] Motion blur 세팅. (0) | 2024.05.13 |
[UNREAL] Bloom의 Convolution 효과 넣기 (0) | 2024.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