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놀고먹는CG언니

[UNREAL] 액터의 Pivot 위치 변경 + 옮기기. (Gizmo 위치 옮기기) 본문

Game프로젝트 꿀팁/Unreal 이건 몰랐지? 꿀팁

[UNREAL] 액터의 Pivot 위치 변경 + 옮기기. (Gizmo 위치 옮기기)

놀고먹는언니 2024. 11. 13. 16:09

1. 액터(Actor)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의 왼쪽버튼 + 휠 동시에 누른상태로 기즈모(Gizmo)를 움직입니다.

3. 다 움직인후 > 해당 Actor 우클릭 > pivot > Set as Pivot Offset 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 3번 작업이 없으면 다른 액터 선택하고 다시 돌아왔을때, pivot이 리셋됩니다.)

 

 

[똑같이 생긴 모델링 모두 pivot을 한꺼번에 바꾸는 방법]

** 주의!! ) 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일한 Actor 가 모두 pivot이 동시에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배치되있던 동일한 Actor들의 경우, 기즈모 변경 정도에 따라 위치가 바뀔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치 전'에 이 기능을 사용하거나, 또는 신중하게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1. 기즈모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Actor 선택.

2. Main ToolBar 에서 Modeling Mode로 변경.

 

3. 패널이 한개 켜지게 되는데, 여기서 XForm > Edit Povot 선택해줍니다.

 

4. 기즈모를 움직여줍니다. 패널에 있는 Box Positions 버튼들을 활용해도 좋고,
뷰포트에서 직접 기즈모를 잡고 움직여도 됩니다. 다 움직인후 저장은 [Accept] 버튼으로 저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