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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고먹는CG언니
[UNREAL] 텍스쳐 스트리밍 풀 예산초과 본문
언리얼을 사용하다 보면, '텍스쳐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다는 문구가 뜰때가 있다.
이렇게 되면 고퀄리티 모델링 들도 녹은 양초처럼 low 하게 보이게 되는 경우도 많다.. ㅠㅠ
이럴때는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1. [~] 키 입력.
2. " r.streaming.poolsize 4000 " 입력해준다.
나는 1GB나 초과했다고 떠서 40000까지 입력해주고서야 녹은 양초 모델링이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 ..
이 명령어를 치면 모델링은 원래대로 돌아오고 예산초과 메세지도 안뜨긴 한다. 헌데 비디오 메모리 넘쳤다는 문구는 안없어진다. 일단 보여지는건 해결했으니 아몰라 하고 넘어가본다.
> 화면의 빨간 글귀가 신경쓰여 없애고 싶다면?
DisableAllScreenMessages 입력하기.
텍스쳐 스트리밍 풀 예산초과 메세지는 사실 근본적인 문제를 고쳐야된다.
'텍스쳐를 너무 큰 것을 사용한 것이 원인' 일 가능성이 크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한다면,
텍스쳐 사이즈를 줄여보는 것을 추천한다.
> 아래 링크 잠고
https://youtu.be/YsGQr9YsB-U?si=l5hoiG6GU4MnydWR
https://cg-sister.tistory.com/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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