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주식
- 언리얼패스
- 에펙 이미지
- 누크
- 연금저축
- 전세자금대출
- 에펙 이미지 내보내기
- 에펙 한장만 렌더걸기
- 마야
- 에펙 이미지 저장
- Maya
- camera shake pattern
- nuke
- 신한금융투자
- 카메라 흔들리는 효과
- 전세
- 전세대출
- 에펙 한프레임만 렌더
- camera sake blueprint
- 에펙렌더
- 낱장 렌더
- 카메라 흔드는 효과
- Unreal
- 언리얼
- 전세계약
- 언리얼 카메라 쉐이크
- 카메라 쉐이크 패턴
- 언리얼 카메라 설정
- 카메라 쉐이크 블루프린트
- CMA
Archives
-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주식
- 언리얼패스
- 에펙 이미지
- 누크
- 연금저축
- 전세자금대출
- 에펙 이미지 내보내기
- 에펙 한장만 렌더걸기
- 마야
- 에펙 이미지 저장
- Maya
- camera shake pattern
- nuke
- 신한금융투자
- 카메라 흔들리는 효과
- 전세
- 전세대출
- 에펙 한프레임만 렌더
- camera sake blueprint
- 에펙렌더
- 낱장 렌더
- 카메라 흔드는 효과
- Unreal
- 언리얼
- 전세계약
- 언리얼 카메라 쉐이크
- 카메라 쉐이크 패턴
- 언리얼 카메라 설정
- 카메라 쉐이크 블루프린트
- CMA
Archives
- Today
- Total
놀고먹는CG언니
[UNREAL] 언리얼 작업 시,유용한 명령어 본문
언리얼 명령어는 [ ~ ] key를 누르면 입력창이 나옵니다.
작업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언리얼 명령어를 공유해봅니다.
[LOD 뭉개지는것 없애는 명령어]
r.SkeletalMeshLODBias -2
showflag.lod 0
>> 뷰포트를 여러개 띄어놓고 있을때 유용합니다.
저는 보통 viewport 창을 2개 띄어놓고 합니다.
이때, 보통 한쪽 viewport창은 카메라 뷰로 보고있고,
또 다른쪽 viewport는 퍼스펙티브 뷰로 자유롭게 보는 편입니다.
한쪽 뷰포트가 LOD 적용 대상으로부터 멀어지면 다른쪽 viewport가 카메라에 고정되있더라도
자꾸 뭉개지려 합니다. 전체적으로 lod가 영향을 받으려고 해서 그런것 같아요.
이때 lod가 뷰포트에 잠깐 안보이도록 설정해주는 명령어 입니다.
[물체가 카메라 바로앞에 왔을때 짤리지 않게 해주는 명령어]
r.SetNearClipPlane 0.1
>> 카메라에 너~무 근접으로 있는 모델링이나 대상이 잘려보일때 사용합니다.
근접 대상이 잘리는것을 최소화 하는 명령어 입니다.
[캡처 크기 지정 명령어]
HighResShot 28346x7087
HighResShot 9245x15024
HighResShot 8024x13040
[게임 play 실행할때 현재 로딩되고 있는 레벨 목록 띄우기]
Stat levels
반응형
'Game프로젝트 꿀팁 > Unreal 이건 몰랐지?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루멘 사용하기 (0) | 2024.04.26 |
---|---|
[UNREAL] 화면에 가이드 이미지 붙이는 방법. (0) | 2024.04.23 |
[UNREAL] 꿀팁_모든 리소스 간단하게 공유/ 빠르게 여는 방법. (0) | 2024.04.08 |
[UNREAL] 언리얼 독학하기_언리얼의 컬러 그래이딩! 'PostProcessVolume' (0) | 2021.01.30 |
[UNREAL] 언리얼 독학하기_용어공부 "StaticMesh" 란? (0) | 2021.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