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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amera Sake 블루프린트 활용하기. 본문

Game프로젝트 꿀팁/Unreal 파고드는 심화과정

[UNREAL] Camera Sake 블루프린트 활용하기.

놀고먹는언니 2024. 12. 7. 20:17

1. ContentBrowser 창에서 우클릭 >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2. 검색칸에 Camera Def.. 까지 입력하면 DefaktCaneraSakeBase가 나옵니다.
이거 선택해서 생성.

 

3. 생성후 더블클릭해서 열어봅니다. Detail 창 부분에 세부적인 옵션값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 주요 옵션
> Root Sake Pattern > Rotation.

Rotation Amplitude Multiplier = 카메라나 물체의 회전 흔들림 효과에 있어서,
흔들림의 빈도(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는 값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이 값이 높으면 흔들림이 더 빠르게(자주) 발생하고, 낮으면 흔들림의 빈도가 느려집니다.

Rotation Frequency Multiplier = 1초마다 한번씩 흔들것인지 설정. (현재 1초마다 한번으로 설정했습니다.)

> Root Sake Pattern > Timing

 

Duration = Sake 트랙의 전체 길이. (현재는 10초 길이로 설정했습니다.)

Blend in Time = Sake 트랙의 앞뒤의 블랜드 시키는 시간을 입력합니다.
(현재 설정값으로는 시작할때와 끝날때 1초동안 자연스럽게 블랜딩 됩니다.)

## Root Shake Pattern
 카메라 Sake Pattern 은 골라서 사용할수 있습니다만,

Perlin Noise Camera Shake Pattern이 가장 사람손 같은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 패턴으로 선택.

 

 

4. 시퀀스에 설치된 Cine Camera에서 Camera Component 옆 + 버튼을 누릅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Camera Shake 선택.

 

 

5. 카메라의 트랙으로 잘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트랙 길이를 조정해본 다음, 재생시켜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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